LG헬로비전, '헬로tv' 봉준호 감독 ‘오스카 특집관’ VOD 시청 급증

입력 2020-02-14 08: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헬로비전 봉준호 아카데미 특집관.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 봉준호 아카데미 특집관.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은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4관왕 달성에 힘입어 헬로tv 내 '기생충' VOD 시청이 전월 일 평균 대비 11배 증가했으며, 봉준호 감독의 전작 및 오스카상 수상작 시청도 함께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봉준호 감독의 전작 VOD 시청이 급증하고 있다. '설국열차' VOD 구매는 약 9.1배, 무료 제공 중인 '살인의 추억' 시청은 약 4.7배 증가했다.

다른 아카데미 수상작의 VOD 시청도 증가하는 추세다. '로켓맨'은 약 9.1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약 3.9배, '조커'는 약 2배 늘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VOD 판매 증가 현상에 대해 영화 팬들의 ‘다시보기’ 수요가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특수 및 VOD 할인 프로모션과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또한 이번 수상이 VOD 시장에서 웰메이드 영화 흥행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작 및 오락 영화 위주의 VOD 소비 수요 일부가 작품성 중심의 영화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된다.

LG헬로비전은 지난 11일부터 ‘아카데미 영광의 순간’ 특집관을 마련했으며, '기생충' VOD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집관에는 <포드V페라리>, <조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등 아카데미 수상작은 물론, <애드 아스트라>, <말레피센트2>등 주요 후보작도 한 데 모았다. 아카데미 시상식 중계 영상과 봉준호 감독 다큐멘터리도 마련했다. ‘아카데미 영광의 순간’ 특집관 및 <기생충> VOD 프로모션은 23일까지 계속되며, 헬로TV 홈 메뉴 배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헬로비전 VOD사업팀 남경식 팀장은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특집관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9만9000달러는 찍었다"…비트코인, 10만 달러 앞두고 일시 횡보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11:4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853,000
    • -1.24%
    • 이더리움
    • 4,624,000
    • -3%
    • 비트코인 캐시
    • 700,000
    • -3.65%
    • 리플
    • 1,924
    • -7.5%
    • 솔라나
    • 346,500
    • -3.48%
    • 에이다
    • 1,374
    • -9.07%
    • 이오스
    • 1,126
    • -0.18%
    • 트론
    • 289
    • -3.02%
    • 스텔라루멘
    • 722
    • -7.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550
    • -4.25%
    • 체인링크
    • 24,260
    • -2.73%
    • 샌드박스
    • 1,044
    • +61.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