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작년 상장 이래 역대 최대 실적

입력 2020-02-14 11: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자사의 2019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 이익을 13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19년 잠정 연결 매출은 3610억원으로 2018년 대비 25.9% 증가했다. 2019년 영업이익은 490억원으로 45.5%가 증가했다.

그라비티의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한 이후 4년 연속 매년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연간 매출은 2016년 514억원, 2017년 1416억원, 2018년 2868억원, 2019년 잠정 연결 매출 3610억원이며 영업이익은 2016년 34억원, 2017년 143억원, 2018년 334억원, 2019년 490억원으로 매년 전 년도의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720억 원,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나타났다. 잠정 4분기 실적은 새로운 게임 런칭과 G-Star 2019로 인해 증가된 마케팅 비용 때문이다.

그라비티는 2020년에 다양한 라그나로크 IP의 신규 타이틀을 국내외에 런칭하여 성과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먼저 2020년 1월에는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동남아시아 지역에 런칭했으며 2월 25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런칭할 계획이다. 국내에는 2분기 런칭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15일에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Transcendence이라는 신 서버를 북미 지역에 런칭했으며 2월에는 기존 서버(RO: Renewal server)를 재런칭했다. 또한 국내에 먼저 선보인 방치형 RPG 라그나로크 H5를 인도네시아 지역에 3월에 런칭 준비중이다. 2019 지스타에서 선보인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2020년 하반기 런칭을 준비중이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잇는 대형 기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도 3분기 국내에 런칭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라그나로크의 게임 요소를 모바일 최고 수준으로 구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57,000
    • -1.09%
    • 이더리움
    • 4,679,000
    • -1.66%
    • 비트코인 캐시
    • 695,000
    • +1.24%
    • 리플
    • 1,966
    • -0.51%
    • 솔라나
    • 325,100
    • -0.7%
    • 에이다
    • 1,342
    • +0.83%
    • 이오스
    • 1,115
    • +0.54%
    • 트론
    • 273
    • -0.73%
    • 스텔라루멘
    • 621
    • -9.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350
    • -0.48%
    • 체인링크
    • 24,450
    • +0.58%
    • 샌드박스
    • 860
    • -11.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