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코로나19로 '집콕족' 늘자 '밀키트' 매출 4.3배 증가"

입력 2020-02-18 14:53 수정 2020-02-18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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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타임커머스 티몬이 코로나19 발생 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배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면서 외식 대체재로 밀키트를 주문해 가정에서 간단히 조리하는 경향이 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실제로 코로나19 확산 후 국내 외식업소 10곳 중 9곳의 방문 고객이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지만, 티몬에서 밀키트 판매는 332% 증가했다.

밀키트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스페인식 새우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677% 상승했다. 이어 ‘비프 스테이크’와 ‘크림빠네파스타’가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매출 1위 메뉴였던 ‘밀푀유나베’는 4위를 차지했다. 이들 상품은 티몬에서 7000원대에서 1만 원 이내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아마도 외식을 대체하는 요리로 이색적이면서도 10~20분 내외로 조리하기 간편한 메뉴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간단한 식사 곁들임이나 술안주로서도 많이 찾는 것으로 안다”며 다양한 밀키트 상품 메뉴 중에서도 ‘감바스 알 아히요’의 판매 급증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티몬은 티몬블랙딜로 ‘심플리쿡 1+1 사은품’ 11종을 1만4900원에 판매한다. 개당 7450원꼴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블랙쿠폰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8일부터 21일까지 슈퍼세이브 고객일 경우 3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 5만 원 이상 5000원, 10만 원 이상 8000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일반 고객은 3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 원 이상 구매시 3000원의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19일 오전 0시부터는 ‘마이쉐프’ 밀키트 할인 딜을 진행한다. ‘마이쉐프’의 밀키트 25종을 50% 할인 판매하며 대표 메뉴인 ‘감바스 알 아히요(2인분)’는 9900원, ‘하우스비프스테이크’(2인분)는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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