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스 플러스'는 차별화된 펀드매매 메뉴와 인터넷뱅킹을 통한 종합자산관리 기능, 통합화면을 바탕으로한 화면구성의 단순화는 물론 다양한 주문 및 검색기능, 심미성이 극대화된 화면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먼저 'ONE-STOP 펀드매수'메뉴를 통해 상품검색, 펀드매수, 자동이체등록까지 복잡한 펀드매매절차가 간편해졌으며 'MY리포트'메뉴를 활용하면 고객의 종합적인 자산내역과 계좌정보의 조회가 가능해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이뤄진다.
또한 자산관리CMA 전용화면을 통해 'CMA거래내역', 'CMA매수건별 상세조회' 등이 가능하고 금융상품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캘린더 양식으로 보기 쉽게 제공된다.
특히 한 화면에서 종목, 업종, 해외지수 등이 분석 가능한 '멀티차트기능', 신개념의 미니 HTS로 해외지수 실시간 정보 등 다양한 정보확인 및 원하는 기능으로 연결되는 '다이나믹 티커바' 등으로 화면구성을 단순화했으며 투자성향에 맞는 종목발굴이 가능한 '인공지능 검색엔진'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더불어 기능성 뿐만 아니라 투자자의 시각적 피로를 덜어주는 테마디자인과 사용자의 동적 움직임을 최적화한 화면구성이 또하나의 자랑이다.
맵스 플러스는 기존 HTS인 'MAPS-Net 2008'과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 10일 까지는 기존 HTS와 동시에 사용 가능하나 11일 부터는 맵스 플러스만 사용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e-biz팀 이원찬 팀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HTS의 기능 강화를 통해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종합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충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