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랩, 경험 중심 실감형 교육콘텐츠 제작

입력 2020-02-28 09: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실감형 영상 기술 통해 디지털교과서에 전통춤 재현

‘교육은 단순한 배움이 아닌 경험을 통한 것’이라는 대표의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엠랩 주식회사는 한국의 전통춤 나아가 전통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경험 중심의 실감형 교육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실감형 기술이란 가상공간에서 경험 또는 체험이 가능한 기술로, 장소의 이동 또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경험을 디바이스 하나로 관객이 있는 장소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엠랩은 이러한 실감형 기술의 장점을 활용하여 전통춤을 디지털교과서에 재현하려고 하고 있다. 교과서에 소개된 한국의 전통춤은 1장의 사진에 불과하지만 사진이 아닌 영상이라면 학생들에게 춤에 대한 정확한 이미지와 지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통춤이 지닌 역사적 의의와 의상, 소품 등이 지니는 스토리 등 인문학적 내용도 함께 담아내기 때문에 학습의 이해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실감형 영상 기술은 이론적 지식뿐 아니라 직접적인 체험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비전공교사의 전문성을 대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가치가 더욱 올라간다는 점이 장점이다.

엠랩은 현재 프로토타입으로 제작된 4종의 콘텐츠를 초등학교에 시범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1곳의 초등학교에 공급되었고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엠랩 관계자는 “춤의 기록법 개발로 시작된 프로젝트를 사업화한 엠랩의 목표는 전국의 초등학교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동시에 한국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로 다양한 연령, 인종 및 국가에 공급하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콘텐츠는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음세대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김용빈 최종 우승, '미스터트롯' 3대 진의 주인공…선 손빈아ㆍ미 천록담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188,000
    • -2.79%
    • 이더리움
    • 2,760,000
    • -2.23%
    • 비트코인 캐시
    • 485,600
    • -8.29%
    • 리플
    • 3,336
    • +1.12%
    • 솔라나
    • 183,000
    • -1.98%
    • 에이다
    • 1,041
    • -4.06%
    • 이오스
    • 737
    • +0.14%
    • 트론
    • 332
    • +0.3%
    • 스텔라루멘
    • 404
    • +5.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930
    • +1.65%
    • 체인링크
    • 19,320
    • -2.91%
    • 샌드박스
    • 410
    • -1.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