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SUV ‘XM3’가 사전계약 12일 만에 계약 대수 5500대를 달성했다.
4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지금까지 집계 결과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신형 엔진 고성능 ‘TCe 260’이 전체 계약의 85.8%를 차지했다. TCe 260은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얹어 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급 사양을 선택한 비중도 높았다. 최고급 트림인 RE 시그니처(Signature)를 선택한 고객이 71%로 가장 많았고, RE 트림이 10.2%로 뒤를 이었다. 고객 10명 중 8명이 고급 사양을 선택한 것이다.
사전계약 고객의 연령대는 20ㆍ30세대가 43% 이상이었다. 외장 색상으로는 ‘클라우드 펄’이 66%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또한, 전체 사전계약 중 21.3%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뤄졌다. 앞서 르노삼성차는 온라인 구매가 일상이 된 추세에 맞춰 온라인 계약 채널을 구축한 바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매장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이 비대면 마케팅의 성과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XM3가 단기간에 기대 이상의 사전계약 성과를 거둔 점은 이 차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사실을 입증한다"며 "특히 20ㆍ30세대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는 점이 XM3의 가능성을 짐작하게 해주는 대목"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