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외과적인 절제 과정을 통해야만 해결할 수 있는 증상들이 있었다. 근육이 비대 되어 생기는 사각 턱이나 지방세포가 단단히 결착되어 있어 빠지지 않는 살의 경우가 그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간단히 주사를 통해서 이런 증상을 케어 하거나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는 시술이 많이 나와서 확산되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간단하게 얼굴 라인이나 이중 턱을 제거할 수 있다는 윤곽주사의 원리는 무엇일까?
윤곽주사는 혈액이나 림프액의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 시키며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병원마다 배합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근본적으로 구성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 식약처에서 안전성의 문제로 규제를 가하는 PPC주사는 피하는 것이 좋다.
황성수 에버글로리의원 원장은 “얼굴 살은 신체 부위 중 가장 나중에 빠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제거하는데 많은 노력이 드는데 지방세포들은 서로 강하게 끌어당기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결속을 깨뜨리려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해야 한다. 이때 엘윤곽주사의 도움을 받는다면 이런 결착을 쉽게 완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시술 시간은 약 10분 내외로 별도의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간단하게 이미지를 개선해 볼 수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의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라인을 가꾸어 나가는 것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엘윤곽주사는 지방세포의 전체적인 개수를 줄임으로써 전체적인 볼륨을 감소시키며 반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하지만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다시 살이 찔 수 있는데, 이 경우 살을 빼는 것이 더욱 힘들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