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밀, 어려운 농가 펀딩 프로젝트…천혜향 1세대 '한나농장' 돕는다

입력 2020-03-11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마일농부 캠페인’ 첫번째로 선정된 한나농장 김한나 씨 (사진제공=퍼밀)
▲‘스마일농부 캠페인’ 첫번째로 선정된 한나농장 김한나 씨 (사진제공=퍼밀)

식탁이있는삶의 스페셜티 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지역 농가 지원 펀딩 프로젝트 ‘스마일농부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일농부 캠페인은 유통 판로 개척이 힘든 지역 농가, 자연재해 등의 피해를 본 우리 농산물을 살리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퍼밀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상품성은 우수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농가를 찾아 소개하고, 매월 소비자 참여형 펀딩 형식으로 경제적 지원을 돕는다.

그 첫 번째로, 할아버지의 대를 이어 과수원을 운영하는 20대 농부 김한나 씨의 ‘한나 농장’을 선정해 25일까지 펀딩을 실시한다. 김한나 씨의 할아버지는 국내 천혜향 보급과 제주 지역 만감류 상품화에 앞장선 천혜향 1세대 김찬오 농부다. 한나 농장의 천혜향은 수확 5개월 전부터 비료를 계속 주는 추비 작업을 진행해 나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과일 생산 시기를 늦춰 신맛을 낮추되 당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슬로우어스가 참여해 한나 농장의 이야기를 일러스트 엽서로 제작해 캠페인의 의미를 되새기고 소장 가치를 높였다. 기본 구성은 ‘천혜향(3㎏) 일러스트엽서’로 2만2000원이며, 펀딩의 최종 목표 금액은 100만 원이다. 보다 일찍 참여한 얼리버드 참여자 선착순 150명에게는 일러스트 그림이 담긴 핀뱃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퍼밀 관계자는 “최근 농수산물 가격이 내림세를 띠고 있는 데다 코로나19 확산 이슈까지 겹치면서 지역 농가가 경영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소비자와 함께 펀딩을 진행하면서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60,000
    • +3.04%
    • 이더리움
    • 2,834,000
    • +1.72%
    • 비트코인 캐시
    • 490,600
    • +1.09%
    • 리플
    • 3,565
    • +5.79%
    • 솔라나
    • 199,400
    • +8.43%
    • 에이다
    • 1,103
    • +5.96%
    • 이오스
    • 741
    • +0.14%
    • 트론
    • 328
    • -1.8%
    • 스텔라루멘
    • 410
    • +1.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770
    • +0.38%
    • 체인링크
    • 20,700
    • +5.83%
    • 샌드박스
    • 419
    • +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