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Contentos)는 자사의 토큰인 코스(COS)가 오늘 오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인 콘텐토스는 지난 해 9월에 이미 메인넷을 출시한 바 있다. 콘텐토스의 첫 콘텐츠 디앱(Dapp)인 COS.TV는 최근 구글 검색 트렌드에서 스팀잇(Steem.it) 및 기타 콘텐츠 블록체인 프로젝트들보다 높은 검색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해당 플랫폼은 각 콘텐츠 디앱, 크리에이터, 유저와 광고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으로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 소비자에게 상응하는 보상이 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IDG Capital, Matrix Partners, Gobi Partners, Ontology, DHVC, LD Capital Node Capital 및 바이낸스 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믹 차이(Mick Tsai)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 CEO 겸 창업자는 “한국 최대 암호화페 거래소 빗썸코리아에 상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2020년에는 확장성을 위해 콘텐토스 메인넷 v0.2 출시하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 유형의 제품 및 앱(App)을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콘텐토스는 사진 콜라주 앱인 포토그리드(PhotoGrid), 실시간 방송 및 채팅 앱인 라이브미(LiveMe), 숏클립 영상 앱 치즈(Cheez)를 디앱으로 영입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