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족 늘자 대용량 소비도 증가...홈플러스 더클럽, 대용량 생필품 할인

입력 2020-03-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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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주문 쏠림 대비 20개 스페셜 점포 ‘픽업 서비스’ 제공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생필품 대용량 소비가 늘고 있다. 재택 근무와 개학 연기로 가족들이 함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많아졌고, 외식 대신 삼시세끼 집에서 밥을 챙기는 ‘홈(home)밥’ 문화가 확산되면서 식재료와 생필품에 대한 장기저장 목적 소비가 커진 탓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 한달간 창고형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더클럽’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2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은 243%나 늘었다. 일반적인 온라인몰보다 2배 이상 높은 신장률인 데다, 1월 설 명절 특수를 감안하면 더욱 이례적이다.

특히 신선식품 328%, 간편식을 포함한 가공식품은 196% 매출이 늘며 먹거리가 전체 매출 신장을 주도하는 경향을 보였다. 집밥 수요 증가로 평소보다 많은 양의 식재료를 쟁여 두려는 고객들이 대용량 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창고형 온라인몰로 몰린 결과로 분석된다.

이에 홈플러스는 생필품 공급 안정을 위해 18일까지 ‘더클럽’ 온라인몰에서 대용량 식재료와 간편식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최근 온라인 배송 지연 사태를 대비해 20개 스페셜 전 점포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직접 수령할 수 있는 ‘픽업 서비스’도 전개한다.

우선 홈플러스 ‘더클럽’은 ‘한우삼합’ 재료를 저렴하게 내놨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농협 안심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키조개 관자슬라이스(200g/팩/국내산) 8990원, 장흥 햇 봄 표고버섯(600g/봉/7990원)은 행사카드 결제 시 6990원에 판매한다.

주요 축산물도 특가에 마련해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브랜드 돈육 전 품목 20%, 브랜드 닭고기는 최대 2000원 할인 판매하며, 1등급 대란(30구)은 4월 1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신한카드 결제 시 1000원 추가 할인해준다.

주요 식재료와 찬거리도 행사가에 준비해 국내산 찹쌀(3.7kg), 찰현미(4kg), 현미(4.5kg)를 각 1만9990원에 1+1 판매하고, 서리태(1.3kg), 적두(1.1kg), 찰기장(1.3kg), 혼합 15곡(3kg*2봉)은 각 9990원에 판다. 네 번 숙성한 백진미 오징어채(200g*2입) 1만900원, 어린이 볶음멸치(500g/국내산) 9990원, 다향/정다운 훈제오리 기획팩(500g*2입/팩/국내산) 각 9990원, CJ 햇반실속(210g*12입) 1만1980원, CJ 주부초밥용 기획팩(320g+160g) 4990원, CJ 비비고 군교자 2+1 기획팩은 8490원이다.

육아 지원을 위해 팸퍼스/밤보네이처 기저귀, 이유식, 유아 위생/수유용품, 어린이 구강용품 1+1 판매를 실시하며, 카페 대신 집에서 차와 간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차류 1+1, 주요 제과 및 초콜릿 100여 종 10+1, 비스킷(13~14일) 2+1 행사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더클럽’은 가정의 ‘특별한 한끼’ 장만을 돕는 이색 신상품도 선보인다. 우선 ‘나물캔’ 4종(120g/1980~3300원)은 대표적인 ‘엄마 반찬’인 나물류를 통조림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나물은 손질과 세척이 번거로운 데다 유통기한이 짧아 다 먹기도 전에 버려지기 일쑤인데, 정성껏 손질한 나물을 삶은 후 멸균 포장해 오래 두고 언제든 손쉽게 조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

‘돼지등심덧살’(1kg/팩/2만4590원)은 시중에서 가브리살이나 가오리살로 불리며 비싸게 팔리는 특수부위를 100g당 2000원 대에 내놓는다. 돼지 한 마리당 250g 정도만 생산되는 걸 감안하면 돼지 4마리를 잡아 만든 셈인데, 식감이 부드럽고 기름기가 적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아울러 홈플러스 ‘더클럽’은 최근 온라인 주문 쏠림 현상을 감안해 20개 스페셜 전 점포 ‘픽업 서비스’도 전개한다. 더클럽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선택한 점포에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픽업 시간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고객이 언제든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핵심 대용량 생필품 물량 확보와 합리적인 가격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과 위축된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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