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이 산소 LED 마스크 관련 특허 취득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자이글은 산소 LED 마스크와 관련해 일반 LED 마스크의 문제점을 개선한 2가지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눈 마스크가 구비되는 산소공급 LED 피부 마스크’와 ‘산소공급 눈 마스크가 구비되는 LED 피부 마스크’에 관한 건이다. 자이글은 두 가지 신규 특허 취득을 통해 기존 LED마스크와 비교해 기술적 우위를 더욱 확보했다는 입장이다.
LED 마스크가 대중화하면서 지속해서 제기된 문제점 중 하나가 열기에 의한 문제다. LED를 조사할 경우, 피부미용 개선 효과가 나타났지만, 강한 열기로 인해 화상 등 피부에 부작용을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회사는 LED 광원을 피부에 조사하면서도, 산소 공급을 통해 열기를 냉각시키는 방법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주름 발생 억제, 피부 탄력, 콜라젠 재생, 모세혈관 수축 등 주요 LED 마스크 효능을 얻으면서도 부작용을 제거할 수 있다.
효율적인 산소공급에 대한 기술력도 증명했다. 일반적인 산소 발생 제품은 미세먼지를 포함한 먼지 호흡을 최소화하기 위해 산소호흡 용으로 제작돼 피부나 얼굴에 지속해서 산소를 공급하기 어렵다. 그러나 자이글은 피부미용을 위한 산소공급을 얼굴 피부에 지속해서 공급하면서 산소가 LED 마스크 외부로 유실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두 가지 신규 특허 취득을 통해 자이글의 산소 LED 마스크가 다른 제품과 비교해 기술적으로 우위에 있음을 증명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을 지닌 뷰티헬스케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