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출시된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중립형)’는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에서 매 분기 자신 있게 선정한 10개 내외의 추천펀드에 동일한 비중으로 투자해 운용되는 펀드운용형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은 자산 및 지역별 시장상황 분석과 시나리오별 투자 전략에 따라 유망 자산군을 선정하고 있다. 정례적으로 ‘상품 전략 포럼’을 개최하여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와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의 현장 의견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글로벌 자산 배분 전략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성과 시장 상황에 맞춘 상품 선정, 분기별 리밸런싱을 통해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 수익 모두 노릴 수 있다.
펀드평가사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작년 유진투자증권 추천 펀드의 연간 수익률은 약 13.5%로 나타났다.(2019.12.31 기준)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1분기에도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증권자투자신탁, 키움글로벌얼터너티브증권투자신탁, IBK플레인바닐라EMP증권투자신탁 등 총 10개 펀드를 추천 상품으로 선정했다.
해당 상품은 초고위험 등급으로 공격 투자형 이상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이 가입 가능하며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매월 보고서를 통해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전략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상품의 최소가입 금액은 500만 원이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계약 기간 중 추가입금이나 중도해지, 계약 만기 시 연장이 가능하다. 단 중도해지 시 편입자산(펀드)별 환매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김규환 금융상품실장은 “그동안 유진투자증권에서 추천한 펀드들이 양호한 수익률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고객들의 투자자산 선택과 리밸런싱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동시에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인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