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IPTV서 '코로나19' 예방 활동 강화

입력 2020-03-19 10: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를 통해 코로나19(COVID-19)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를 통해 코로나19(COVID-19)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를 통해 코로나19(COVID-19)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익광고 무상 송출 기간을 연장하고 자막송출을 통한 주요소식 전달에도 주력한다.

우선 ‘U+tv’를 이용하는 448만 고객들은 내달 중순까지 VOD 시청 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볼 수 있게 된다. 질병관리본부가 제작한 이 광고에서는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손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개인 위생수칙과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와 같은 국민 행동수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이번 공익광고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달 14일 시작한 해당 광고는 동일 구간에 편성된 타 광고에 비해 약 30% 이상 높은 시청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중순부터는 코로나19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해당 광고가 송출 3일만에 40만번 이상 재생됐다.

아울러 U+tv 고객들은 화면에 송출되는 자막을 통해서도 코로나19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경상북도, 대구시에서 전달 받은 정보를 방송 상단 자막을 통해 내보낸다. 고객들은 하루 3~5시간 동안 60회 가량 주요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광고ㆍ콘텐츠담당 상무는 “코로나19 예방수칙 공익광고는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고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익광고, 자막송출 등 미디어로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24,000
    • -1.08%
    • 이더리움
    • 4,605,000
    • -1.29%
    • 비트코인 캐시
    • 748,500
    • +10.15%
    • 리플
    • 2,130
    • +11.34%
    • 솔라나
    • 353,100
    • -2.27%
    • 에이다
    • 1,481
    • +21.19%
    • 이오스
    • 1,061
    • +12.16%
    • 트론
    • 287
    • +2.5%
    • 스텔라루멘
    • 583
    • +49.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700
    • +4.06%
    • 체인링크
    • 23,070
    • +9.75%
    • 샌드박스
    • 527
    • +7.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