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암센터(강원대학교병원)는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도민들에게 암예방과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기념 이벤트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강원지역암센터에서는 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생활속에서 암예방 생활습관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 암예방의 날 배경과 국가암검진 안내 등의 정보제공 및 이벤트 참여를 통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지역 도민들과 더불어, 암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 행사로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의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은 3월 17일~3월27일까지이다.
암예방의 날은 암 발생의 ⅓은 예방활동 실천으로, ⅓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고, ⅓은 적절한 치료를 병행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수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3-2-1’의 숫자를 담아 매년 3월 21일로 제정되었으며,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 후원 하에 전국 12개 지역암센터에서 개최하고 있다.
채기봉 강원지역암센터 소장은 "지역도민과 국민들에게 암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매년 개최하는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며,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암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