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및 브랜드 라이선스 전문기업 더블유아이가 지난해 매출액 240억 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억 원, 14억 원을 기록해 전년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캐릭터 및 브랜드 IP 라이선스 전문회사 위드모바일과 합병 후 ‘카카오프렌즈’ IP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으로 4개년도 연속 영업손실에 따른 관리종목 지정 우려도 해소됐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했던 종속기업을 처분했다”며 “전환사채 파생상품 평가이익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더블유아이는 국내외 유명 캐릭터와 브랜드 사용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각종 모바일 액세서리와 소형가전 등을 기획해 제조 및 판매하는 IP 라이선스 전문기업이다. 대표 제품으로 ‘카카오프렌즈’, ‘펭수’, ‘메르세데스 벤츠’ IP를 활용한 제품이 있다.
최근에 ‘펭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등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향후 글로벌 아티스트의 IP 사용 권한을 부여받아 신규 제품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