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중국서 ‘언택트’ 세일즈 강화나서

입력 2020-03-24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틱톡 등 중국 대표 SNS서 생방송 마케팅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에서 틱톡과 콰이 등 SNS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생방송 콘텐츠로 제품 홍보 및 고객 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에서 틱톡과 콰이 등 SNS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생방송 콘텐츠로 제품 홍보 및 고객 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언택트(Untact) 세일즈를 강화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현지에서 틱톡, 콰이 등 SNS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생방송 콘텐츠로 제품 홍보 및 고객 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달 중순부터 SNS를 활용한 생방송으로 장비 유지보수 관련 기술교육을 20회 이상 실시했다. 이달부터는 완제품과 부품 정보를 제공하는 생방송도 4회 진행했다.

특히 장비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 생방송에는 누적 7300명가량이 접속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16년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한 바 있다.

현재 위챗에서 약 1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챗을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1200대 이상의 제품을 판매했다.

한국 등 다른 주요 시장에서도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활동이 한창이다. 지난해 8월 출시한 모바일 파츠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비 부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건설기계는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이는 제품이어서 SNS 마케팅에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호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라면서 “자체 동영상 플랫폼 개발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053,000
    • -0.36%
    • 이더리움
    • 4,625,000
    • -1.45%
    • 비트코인 캐시
    • 679,500
    • +0%
    • 리플
    • 2,028
    • +18.18%
    • 솔라나
    • 355,500
    • -0.97%
    • 에이다
    • 1,385
    • +21.07%
    • 이오스
    • 1,036
    • +11.28%
    • 트론
    • 284
    • +2.16%
    • 스텔라루멘
    • 472
    • +30.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050
    • -2.39%
    • 체인링크
    • 22,990
    • +10.53%
    • 샌드박스
    • 518
    • +7.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