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C는 다양한 클라우드 앱이 탑재된 스마트워크 플랫폼 ‘티스페이스’를 기업 고객 대상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비대면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티맥스A&C는 지난해 11월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명칭으로 일반 사용자 대상 오픈베타 서비스를 통해 티스페이스를 선보였다. 올해부터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티스페이스’로 리브랜딩을 실시했다. 오픈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수렴한 사용자들의 개선 사항을 적극 반영해 기능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티스페이스는 재택 및 원격근무에 최적화된 화상회의 앱 ‘티미팅’과 클라우드 오피스 앱 ‘티오피스’, 실시간 채팅 앱 '티톡', '이메일 앱 ‘티메일’, 메모 앱 ‘티노트’, 일정 관리 앱 ‘티캘린더’ 파일 저장소 ‘티드라이브’ 등 기업 임직원들의 스마트워크와 협업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앱으로 구성됐다.
티스페이스는 다른 협업 솔루션과 달리 모든 클라우드 앱을 하나의 플랫폼에 연동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업무의 목적에 맞는 개별적인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문서 편집부터 저장, 공유, 메일, 메신저, 일정 관리, 화상회의 등 업무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서 할 수 있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재택근무 및 비대면 업무의 필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티스페이스는 효율적인 스마트워크를 실현해줄 수 있는 강력한 업무 툴이 될 것”이라며 “2020년을 티스페이스 확산의 원년으로 삼아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