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제조사 ㈜아이비유시스템즈(대표이사 조무국)는 지난 12일, 금융 사무기기 전문 업체 청호컴넷과 키오스크 관련 전략적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아이비유시스템즈는 서울•경인지역에 한정되어 있던 무인키오스크 영업/CS망을 전국적으로 넓힐 수 있게 됐다. 아이비유시스템즈는 청호컴넷의 전국적인 ATM기 영업/CS망을 통하여 무인주문시스템 수요에 대한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 주목할 것은 아이비유시스템즈의 무인주문기(kiosk)는 전국 어디서나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진다는 것. 이와 더불어 청호컴넷은 잠재적인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아이비유시스템즈의 무인키오스크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B2C 신사업 전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조무국 아이비유시스템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당사의 기술력을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는 문이 열렸다. 당사의 뛰어난 제품에 청호컴넷의 금융망 네트워크가 더해진다면 세계적 수준의 키오스크 제조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비유시스템즈는 키오스크 H/W 제조, 무인주문결제솔루션 개발, B2CB2B 사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고객사에 무인시스템 구축 및 하드웨어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