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남방송 KNN 메디컬24시 닥터스에서 오는 30일 (월) “척추⦁관절, 면역으로 되살린다!!”편이 방영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경락한의원의 김종혁 원장과 김정훈 원장이 동시 출연, ‘면역약침으로 척추와 관절 질환을 치료하고 통증을 개선’하는 주제로 한의학적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현재 대두되고 있는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내용으로 일시적인 통증개선이 아닌 면역력을 강화를 통해 신체의 불균형을 치료하는 방법이 방영될 예정이다. 이 방송에서는 평소 나아지지 않거나 갑작스럽게 통증이 악화되는 경우 우리 몸에서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이어 경락 면약약침요법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는 약침요법이 통증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알아보고 질환이 재발되지 않도록 건강하게 관리하는 생활방법이 함께 방송될 예정이다.
경락 면역약침은 인체의 면역력 증진을 통해 뼈와 근육, 인대 등에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고 원인을 스스로 치료하는 힘을 기르는 방법으로 한약재에서 추출한 면역성분을 인체의 경락에 주입하는 치료법이다. 경락한의원에서는 실제 척추와 관절을 바로잡기 위해 다양한 환자군 에게 면역약침요법을 활용하여 치료하며 사용 범위와 임상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종혁 원장은 “과거에는 척추나 관절의 노화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한의원을 찾는 분들이 많았다면, 현재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척추나 경추 등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찾아온다”라며 “이는 잘못된 자세를 비롯해 부족한 운동량과 함께 신체의 면역력 저하로 인해 근골격계가 함께 약해져서 나타나는 증상이 대부분으로 경락을 바로잡아 통증을 개선하는 면역약침 요법이 활용된다”라고 전했다.
'척추⦁관절, 면역으로 되살린다!!'편은 3월 30일 월요일 오후 6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