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왼쪽부터) 염태욱 굿피플 대구경북지역본부 과장, 한대규 사회적경제허브센터 사무국장, 전우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김규율 사회적경제과장
유디치과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을 위해 칫솔치약세트 1만개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에 기부했다.
코로나19가 급격하게 확산되며 지난 15일 대구와 경북 일부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다. 모두가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힘을 합쳐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바깥출입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방역관계자는 개인위생 물품이 필요하다.
유디치과측은 이번 위기 극복에 작은 도움과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칫솔치약세트를 보내게 되었다고 기부목적을 밝혔다.
칫솔치약세트 1만개 중 5천개는 27일(금) 경북도청에 지원되었으며, 위생물품 부족을 호소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배분된다. 나머지 5천개는 오는 4월 2일(목) 대구광역시청에 전달 될 예정이다.
한편, 유디치과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무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굿피플과는 2018년 업무협약을 맺고 2회와 3회 기부마라톤대회에 함께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