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올해 밀폐용기 부문 17년, 주방용품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31일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에서 2, 3위 업체인 지퍼락, 글라스락과 압도적 격차로 17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브랜드파워의 주된 지표인 인지도와 충성도 전반에서 전체 조사 대상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했다.
락앤락은 지난19 98년 4면 결착 방식을 적용한 신개념 밀폐용기를 최초로 선보였다. 그 뒤 유리,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 항균 실리콘, 적층 기능 등 다양한 소재 및 기술을 적용한 용기를 내놓으며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 왔다. 1인 가구, 전자레인지, 냉장고 정리, 이유식용 등 보다 세분화된 용도의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밀폐용기의 영역도 확장했다.
주방용품 부문에서도 2위 테팔, 3위 해피콜을 제치고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브랜드력을 꾸준히 쌓아가고 있었다. ‘락앤락 쿡웨어’에 대한 신뢰도를 보여주는 로열티 파워 측면에서 전체 1위 브랜드 평균을 웃돌았다.
류경우 락앤락 마케팅총괄 상무는 “국민 밀폐용기 브랜드로 17년 연속 1위의 명성을 다져온 데 더해 주방용품 부문에서도 꾸준히 1위 브랜드로 안착, 명실공히 주방ㆍ생활용품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밀폐ㆍ주방용품을 넘어 소비자들의 일상 전반에 도움이 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