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소비자 브랜드인지도ㆍ충성도 평가서 18년 연속 1위

입력 2020-03-31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파워 조사서 1위에 올라…티스테이션은 12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 테크노 돔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테크노 돔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티스테이션(T’Station)은 12년 연속으로 타이어전문점 부문 1위에 올랐다.

3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K-BPI 조사는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한국타이어는 2위 브랜드와 총점 100점 이상의 점수 차를 기록했고, 구매 가능성과 선호도 등 충성도 측정 항목에서도 전반적으로 큰 폭의 격차를 보였다.

한국타이어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타이어전문점 티스테이션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냈다.

자동차 종합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파손 시 새 타이어로 보상해주는 '스마트안심서비스', 온라인 구매 후 당일 장착할 수 있는 ‘오늘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10만 달러 못 넘어선 채 급락…투심 위축 [Bit코인]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수도권 대설 특보…산본IC 진출입도로 양방향 통제
  • 분당 ‘시범우성’·일산 ‘강촌3단지’…3.6만 가구 ‘1기 선도지구’ 사업 올라탔다 [1기 선도지구]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9월 출생아 '두 자릿수' 증가…분기 합계출산율 9년 만에 반등
  • 연준 “향후 점진적 금리인하 적절...위험 균형 신중히 평가”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15:0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802,000
    • -1.32%
    • 이더리움
    • 4,760,000
    • -0.15%
    • 비트코인 캐시
    • 692,500
    • -0.86%
    • 리플
    • 1,915
    • -4.82%
    • 솔라나
    • 320,700
    • -3.32%
    • 에이다
    • 1,344
    • -1.61%
    • 이오스
    • 1,099
    • -5.99%
    • 트론
    • 276
    • -1.08%
    • 스텔라루멘
    • 602
    • -12.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00
    • -3.56%
    • 체인링크
    • 25,030
    • +2.16%
    • 샌드박스
    • 826
    • -1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