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소비자 브랜드인지도ㆍ충성도 평가서 18년 연속 1위

입력 2020-03-31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파워 조사서 1위에 올라…티스테이션은 12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 테크노 돔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테크노 돔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티스테이션(T’Station)은 12년 연속으로 타이어전문점 부문 1위에 올랐다.

3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K-BPI 조사는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한국타이어는 2위 브랜드와 총점 100점 이상의 점수 차를 기록했고, 구매 가능성과 선호도 등 충성도 측정 항목에서도 전반적으로 큰 폭의 격차를 보였다.

한국타이어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타이어전문점 티스테이션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냈다.

자동차 종합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파손 시 새 타이어로 보상해주는 '스마트안심서비스', 온라인 구매 후 당일 장착할 수 있는 ‘오늘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큰손’ 국민연금 美주식 바구니 'M7' 팔고 '팔란티어' 담았네
  • 금 뜨자 주목받는 은…"아직 저렴한 가격"
  • 단독 ‘백약이 무효’ 작년 상반기 보험사기액 6028억…올해 최대치 경신 전망
  • 상승 재료 소진한 비트코인…9만6000달러 선에서 횡보 [Bit코인]
  • [날씨] 다시 찾아온 '추위'…아침 최저 -8도
  • 트럼프 “러·우 둘다 싸움 멈추길 원해…푸틴과 매우 곧 만날 것”
  • 법인 가상자산 진출 '코인마켓'에 기회 …은행 진출 '마중물'
  • 故 김새론 비보에 애도 물결…"작품 속 딸로 만나 행복했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2.17 14:5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5,224,000
    • -1.18%
    • 이더리움
    • 4,027,000
    • -1.32%
    • 비트코인 캐시
    • 492,300
    • -2.13%
    • 리플
    • 4,055
    • -3.5%
    • 솔라나
    • 277,400
    • -5.58%
    • 에이다
    • 1,209
    • +2.37%
    • 이오스
    • 951
    • -1.25%
    • 트론
    • 365
    • +2.24%
    • 스텔라루멘
    • 514
    • -2.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00
    • +1.18%
    • 체인링크
    • 28,250
    • -1.12%
    • 샌드박스
    • 586
    • -1.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