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기업 코리아펀딩이 지식 재산 담보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추가 특허를 등록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 특허의 정식 명칭은 ‘P2P담보 대출 금융 기술을 이용한 지식 재산 홍보 및 투자자 연결 서비스 방법과 그 장치(등록번호-10-2097210)’이다.
이번 특허는 지식 재산을 담보로 설정하여 대출을 실행함과 동시에 지식 재산을 널리 홍보한 후그 가치를 존중하는 투자처와 대출자를 연결시키는 것이 핵심 포인트로 볼 수 있다.
지식재산의 범위는 산업재산권, 소설, 연극, 음악, 미술, 건축물에 관한 저작권, 신지식재산권, 도메인 주소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등 매우 다양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무형 자산인 지식 재산을 우리는 인식하면서 살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의 재능과 창의력으로 창출 된 지식 재산은 전 세계를 뒤 흔들 수 있는 잠재 된 영향력을 품고 있는데 코리아펀딩은 이에 주목하여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 받은 것이다.
우선 지식 재산을 담보로 펀딩 등록 시 상품 안내페이지에 지식 재산의 가치분석 및 평가 자료를 첨부하며 투자자들은 이를 열람할 수 있다.
평가 자료 내용은 투자자의 눈높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대출 상품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평가 자료에 대한 조회수를 확인함으로써 투자자들이 관심있는 지식 재산이 무엇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는 상품투자와는 별개로 공개자료로 지정하여 많은 이들에게 홍보 할 예정이다. 조회수가 높은 경우 유망한 지식 재산으로 선정하여 코리아펀딩 메인 페이지에 등록되며 해당 대출자가 엔젤 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지식 재산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코리아펀딩이 적극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지식재산의 가치 창출과 관련 펀딩 상품의 기대 효과를 높이기 위해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받았다.”면서 “지식재산 담보 펀딩이 투자자분들께인정 받는 상품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