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서비스 기업 삼성네트웍스는 두산그룹의 홈페이지인 두산닷컴 (www.doosan.com)에 글로벌 APS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두산닷컴의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한 브랜드 가치 극대화를 위해 구축된 금번 APS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향상 서비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APS 솔루션은 컨텐츠 이동 경로를 최적화하고 데이터의 압축과 고속 전송 방식을 적용해 웹사이트의 자료 전송 및 접속 속도를 최대화 시켜준다.
또 기존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CDN 서비스만으로는 관리가 어려웠던 커뮤니티, 이메일 등 실시간 변환되는 컨텐츠에 대한 처리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삼성네트웍스는 글로벌 SLA를 적용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보장하는 한편, 일일 평균 30%, 최대 50% 이상의 속도 및 성능 향상을 확보했다.
금번 APS 구축으로 두산은 해외로부터의 두산닷컴 접속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사업부장 박만서 상무는 “글로벌 APS 서비스는 기업의 해외 인프라에 대한 직접적인 투자 없이도 고품질의 글로벌 호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이라며, “삼성네트웍스는 기업의 글로벌 사이트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해외 다국적 기업의 웹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네트웍스는 현재 국내외 300여 개사를 대상으로 IDC 서비스를 제공해 관련 시장의 선두를 지키고 있다. 지난 2004년 글로벌 CDN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바 있는 삼성네트웍스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APS 솔루션을 무기로 글로벌 IDC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