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집 꾸미기' 늘었다"…신세계백화점 홈퍼니싱 매출 6.7%↑

입력 2020-04-15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강남점 생활전문관 전경
▲강남점 생활전문관 전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집안 꾸미기’ 관련 상품이 덩달아 인기다.

신세계백화점은 1일부터 13일까지 생활 장르 중 가구, 소품, 침구 등 홈퍼니싱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6.7%로 상승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백화점 전체 매출이 -13.0%로 떨어진 것과 비교하면 고무적인 수치다.

특히 가구와 소품 등의 신장세가 눈에 띈다. 가구 매출은 전년 대비 59.2%를 기록했고 신세계백화점의 소품 위주 생활 편집숍인 ‘피숀’은 17.7% 올랐다.

‘홈스토랑(집에서 레스토랑처럼 즐기는 것을 이르는 신조어)’을 위한 식기류도 잘나갔다. 작년보다 15.0% 신장세를 보였고 특히 프리미엄 그릇은 44%대에 달하는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신세계에서 판매하는 가구는 최근 재택근무 사례가 늘면서 홈 오피스 가구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까사미아의 홈 오피스 가구는 3월 한 달간 작년 대비 54%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집콕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우선 19일까지 생활 장르 이벤트인 ‘메종 드 신세계’에서 ‘신혼부부를 위한 거실’, ‘중년 부부를 위한 거실’, ‘아이가 있는 집을 위한 거실’, ‘완벽한 휴식을 위한 침실’ 등 4가지 테마에 맞춰 집콕 상품을 판매한다.

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기간 모든 주말(4월17~19일)에는 씨티, 삼성, 신한카드로 단일 브랜드 합산 200ㆍ300ㆍ500ㆍ1000만 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 식품 장르는 제외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집콕 생활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집 꾸미기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특별한 경험을 지속해서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50,000
    • -1.08%
    • 이더리움
    • 4,618,000
    • -1.32%
    • 비트코인 캐시
    • 682,500
    • -0.73%
    • 리플
    • 2,208
    • +24.25%
    • 솔라나
    • 354,100
    • -1.72%
    • 에이다
    • 1,518
    • +32.92%
    • 이오스
    • 1,089
    • +17.22%
    • 트론
    • 284
    • +1.43%
    • 스텔라루멘
    • 545
    • +4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600
    • -1.68%
    • 체인링크
    • 22,850
    • +9.86%
    • 샌드박스
    • 527
    • +9.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