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20대 이상이면 2인 1팀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주간의 매장 체험 평가를 통해 선발되면 일체의 비용 없이 창업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직접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 고객게시판으로 업로드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홍가의 홈페이지 (www.hongga.co.kr)에서 ‘홍가 0원 창업 희망 프로젝트 점주선발’ 에 대한 자세한 일정ㆍ절차ㆍ신청 및 접수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 접수자 중 선정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 진행 후 면접에 합격된 4팀이 2주간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홍가 직영점에서 실전 체험을 통해 최종 선발자를 선정한다.
홍가는 홍합요리 전문 주점으로 현재 홍대점ㆍ영등포점ㆍ돈암점, 9월 초에 문을 연 부평점까지 4개의 매장이 있다. 양푼 홍합탕 주문 시 무한 리필이라는 차별화된 전략과 매일 여수에서 직배송되는 신선한 홍합 재료로 연구 개발된 다양한 홍합 요리가 특징이다.
이번 홍가의 '0원의 창업, 희망 창업 프로젝트'는 최근 경제난 속에서 창업을 하고 싶지만 비용이 없거나, 실직자, 청년구직자, 청년 창업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본사가 부지선정ㆍ임대차 계약ㆍ인테리어ㆍ오픈 준비 등을 100% 부담해 창업을 진행한다.
선정된 창업자가 창출한 수익금은 본사와 일정 부분 분배하게 된다. 발탁된 점주 2인은 1년 동안 점장급의 급여를 받게 되며 마이너스 수익 발생시 본사가 책임을 지고 1년 후 본사에 실비 투자금 상환 시 실질적인 점주가 된다.
홍가F&B 김민경 팀장은 “어려운 경제 사정 속에서 창업에 대한 의지와 성공에 대한 목표가 뚜렷한 사람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본사와 점주 모두 안정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창업 프로젝트로서 1차 진행결과에 따라 향후 2차 프로젝트도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합요리 전문점 ‘홍가’는 오는 21일 오후 3시 홍대점에서 예약자 100명을 대상으로 '0원의 창업, 희망 창업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홍가 홈페이지(www.hongga.co.kr) 또는 전화로 예약 신청한 후 참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