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는 공익 포털 사이트 ‘위민넷(www.women-net.net)’을 통해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취업·창업 준비생의 커리어 구축을 위한 '온라인 취업·창업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자들의 꿈, 성공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취업과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코칭 서비스를 단계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곳에 모았다.
취업 분야에서는 유망직종 100선과 함께 현장에서 뛰고 있는 다양한 직업여성들을 소개한다. 또 직업심리검사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적성에 맞는 직종이 무엇인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국·영문 자기소개서 코칭 서비스를 통해 취업의 첫 관문인 서류심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미지 코칭으로 면접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자격증 강좌와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직장예절, 커뮤니케이션 등에 관한 강좌도 마련된다.
창업 분야에서는 준비 단계부터 기초를 탄탄히 마련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창업진단검사를 통해 자신의 창업역량을 살펴볼 수 있으며, 창업가이드 및 전문가 칼럼을 통해 창업의 성공과 실패, 창업 준비 시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체크할 수 있다.
또 전문가와 1:1로 이루어지는 소자본 창업 코칭으로 창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강좌를 통해 창업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공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운 점을 묻는 설문조사와 함께 무료 창업 강좌 신청 이벤트 추첨을 통해 50여명에게 PMPㆍ명함지갑ㆍ비즈니스포켓 등을 증정한다. 또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기업 인·적성 검사를 실시할 수있는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