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월 구독형 서비스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을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시범 운영으로 시작한 서비스가 대기 수요가 발생할 정도로 관심을 받자 △서비스 차종 확대 △요금제 다양화 △이용 가능 지역 확대 등을 결정했다.
먼저, 대상 차종을 기존 3개 차종(쏘나타ㆍ투싼ㆍ벨로스터)에서 6개 차종(신형 아반떼ㆍ베뉴ㆍ쏘나타ㆍ투싼ㆍ그랜저ㆍ팰리세이드)으로 확대하고, 고객들이 차의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키, 스마트센스 등 신사양을 갖춘 중상위 트림을 제공한다.
월 구독 요금제도 기존 단일 요금제(72만 원)에서 △베이직 (59만 원) △스탠다드(75만 원) △프리미엄(99만 원) 등 3가지 요금제로 개편했다.
베이직 요금제는 2개 차종(아반떼, 베뉴) 중 선택할 수 있고, 월 1개 차종만 이용할 수 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4개 차종(쏘나타, 투싼, 아반떼, 베뉴) 중 월 1회 교체할 수 있어 매월 총 2가지 차종을 이용할 수 있고, 사용자 1인 추가가 가능하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6개 차종(그랜저, 팰리세이드, 쏘나타, 투싼, 아반떼, 베뉴)을 월 2회 교체하며 이용할 수 있고, 최대 2인까지 사용자 추가가 가능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월 구독 요금제에는 관리 비용과 보험료, 자동차세 등 부대비용도 포함돼 운전자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든 차를 주행거리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고, 1개월 이용 후에는 해지가 자유로워 고객이 필요한 기간에 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배송 매니저가 차를 전달하는 ‘배송 및 회수 서비스’ 대상 지역도 기존 서울에서 수도권(인천, 경기)까지 확대했다.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1년이 지난 만 26세 이상 운전자는 가입할 수 있고,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계약-결제-차량 교체-반납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고객 인도 전 방역과 청결을 위한 조치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