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학교(총장 이걸우)가 한국의료기기안정정보원(원장 조양하)이 지정하는 <2020년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에 선정되었다.
의료기기규제과학 전문가란 의료기기와 관련하여 제품 전체 주기에 필요한 법적-과학적 규제기준에 근거하여 국내외 적합성 인정, 인허가, 사후관리, 품질관리, 임상 등에 대하여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뜻한다.
한국의료기기안정정보원의 이번 교육기관 지정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시설 및 장비, 인력,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 수행능력,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로 동원대학교 외 5개 기관을 신규로 지정했다.
동원대는 앞으로 3년간 RA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한국의료기기안정정보원의 수료증과 RA전문가 2급 국가공인 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동원대의 2020학년도 의료기기RA전문가(2급) 교육은 8월 17일(월)~8월 21일(금)까지 5일간 총 40시간의 교육과정이 운영되며 교육 분야는 시판전인허가, 의료기기임상, 품질관리(GMP), 사후관리, 해외인허가제도이다. 강사는 보건의료기기과 전임교수를 비롯한 산업체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다.
보건의료기기과 학과장인 조병서 교수는 “국가의 미래를 견인할 성장 동력인 의료기기 산업 에 필요한 인력 양성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이 기회로 의료기기 산업에 종사할 우수 인력 양성 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동원대 보건의료기기과는 의료기기 산업을 이끌어갈 창조적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의료기기품질관리, 의료기기인허가, 의료기기 설치 및 사후관리 인재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의공산업기사, 의료기기RA 등의 의료기기산업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