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체성분 분석 전문기업 인바디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건강가전 ‘인바디 다이얼’을 선보이며 고객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인바디 다이얼은 '진짜 인바디 체중계'로 관련 분야 1위는 물론, 오차범위 1.5%, 1:1코칭 등이 가능한 똑똑한 스마트 가전이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족이 늘어난 상황에서 인바디 다이얼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체성분을 분석하기 위해 병원이나 피트니스센터 등에서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체성분 분석 프로그램 ‘인바디’는 제품을 만든 회사의 이름으로, 기업의 이름이 '체성분 분석'을 의미하는 대명사가 됐다. 현재 전자의료기기와 생체신호 측정장치를 개발 및 생산하는 인바디는 국내를 넘어 이미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인바디의 체성분분석기는 인체를 구성하는 체수분, 단백질, 체지방 등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검사로 해외 6,000여 곳에 수출되고 있다. 이미 전체 매출에서 해외매출 비중은 70~80%를 차지할 정도로 인바디의 제품들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글로벌 성공에 힘입어 인바디가 새롭게 도전한 가정용 체중계 인바디 다이얼은 집에서도 인바디의 체성분 분석을 받을 수 있다는 입소문에 홈트를 즐기는 사람들의 온/오프라인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인바디 다이얼은 전국 코스트코 16개점에 입점한 뒤로 누적 판매 1만 대를 달성하기도 했다.
인바디 관계자는 "글로벌 1위를 달성한 채성분 분석 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살려 '진짜' 인바디 체중계를 만들게 됐다"며 "특히 코스트코에 입점한 후 고객들과의 접점도 온/오프라인으로 더욱 편리해졌다.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건강가전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