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온라인 여행 예약 대행(OTA) 사이트 성장에 대응해 차세대 고객을 겨냥한 여행 플랫폼인 ‘하나허브’를 개장했다 20일 밝혔다.
하나허브는 패키지 여행ㆍ항공ㆍ호텔 등을 한곳에서 예약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하나투어는 2018년부터 정보기술(IT) 전체 시스템을 개선하는 400억 원대 규모의 차세대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패키지 여행의 경우 기본 일정에서 공급사가 함께 등록한 선택관광을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다. 기존 패키지 구성에서 벗어나 부분적으로 쪼갠 단위의 상품과 고객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항공은 실시간 항공권 조회 기능을 개선하고 전 세계 주요 도시별 할인항공권을 조회할 수 있는 목록을 제공한다. 일별 최저가, 주변일자 요금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회원 특가, 마일리지 특별적립 운임 등도 선보인다.
호텔은 전 세계 호텔 상품 검색 도구를 기존보다 3배 이상 확대해 속도 개선과 다양한 분류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3개 호텔을 한눈에 비교할 수도 있다.
이밖에 하나투어는 차세대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확대하고 상품 공급 경쟁력을 강화한다. 상품 기획, 마케팅, 예약 관리, 현지 행사 등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또 ‘프라이빗 클라우드’(원격 서버에 접속해 처리하는 기술) 도입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환경을 구축하고 보안 강화를 위한 각종 해결 방안을 도입하는 등 IT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고 고도화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차세대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의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는 등 고객 중심형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경쟁력있는 상품과 컨텐츠를 공급해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