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의학채널 '신규철TV'가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미국 유튜브 본사로부터 '실버버튼'을 받는다.
신규철TV는 지난 2018년 11월 개설한 의학채널로 TV조선 '엄마의 봄날'을 통해 이름을 알린 신규철 박사(제일정형외과병원)가 대중에게 올바른 척추, 관절 정보를 전하기 위해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척추•관절뿐과 더불어 다양한 의학 지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이목을 끌고 있지만 정형외과 채널이 1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중장년층이 흔히 겪을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을 심도있게 파헤치는 신규철TV는 현대인에게 쉽게 노출되는 다양한 질병 정보를 참신하게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 한달 간 신규철TV의 시청자 성별을 살펴보면 여성이 54.2%, 남성이 45.8%로 특정 성에 대한 경계를 보이지 않는다. 시청자 연령은 중장년층(82%)이 주를 이루지만 청년층 역시 18%로 적지 않게 집계됐다. 참고로 청년층의 동영상 평균 시청률은 무려 24%에 달한다.
이처럼 폭 넓은 연령대의 구독자를 꾸준히 확보할 수 있었던 비결은 중년층뿐만 아니라 청년층의 수요를 발 빠르게 파악, 트렌디한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였기 때문으로 보인다. 전문적이고 딱딱한 척추•관절 의학 지식을 전하는 것이 아닌,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쉽게 설명하는 양질의 토크쇼를 제공하는가 하면 매주 다른 전문의가 출연해 정보를 풍성하게 만드는 것도 한몫했던 것.
이와 더불어 신규철TV에서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엄마의 봄날' 하이라이트 분량만 재편집한 '다시보기' 콘텐츠도 볼 수 있으며 ▲인싸가 되고 싶은 닥터의 우여곡절 에피소드 '힙한닥터' ▲신규철TV의 자체 제작 가족시트콤 '이오늦사 식탁기'도 즐길 수 있다.
신규철 제일정형외과병원 병원장은 "그동안 척추•관절에 대한 깊이있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고심하고 콘텐츠 제작에 많은 힘을 기울어 왔다"며 "많은 구독자들이 사랑해주시고 호응해주신 덕에 신규철TV의 구독자 10만 명 달성은 정말 의미있게 다가온다. 앞으로 더 양질의 의학지식과 재밌는 콘텐츠로 많은 구독자 앞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규철TV는 최근 한달 간 집계된 동영상 조회 수 200만 회를 돌파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최근 구독자와 더욱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라이브쇼'를 진행중이며 인지 능력 강화 및 뇌 활성화 프로젝트 '뇌깨남' 방영도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