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발전사업 전문 기업 (주)썬랩은 지난 1일, 모바일 특화 플랫폼인 ‘썬랩’을 개편함과 동시에 ‘견적내기’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의 주요 특징은 △온라인 견적내기 시스템 △형태별 태양광 발전 사업 시공 정보 제공 △태양광 발전소 매매&분양 △태양광 사업주를 위한 조합원 서비스 등을 통해 태양광 발전사업의 견적부터 시공까지 전체 과정의 통합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썬랩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하는 사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는 수익률과 시공 견적이다”며 “건축 면적만 입력하면 태양광 시공비 견적을 내주는 시스템은 업계 최초” 라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노지가 아닌 축사 등 기존 건축물 위의 태양광 설치가 증가하고 있는 최근의 추세에 맞추어 ㈜썬랩의 '견적내기 시스템'은 건축물의 면적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100kW 미만 소규모 태양광도 각 용량별 인버터 수를 최적화하여 세부 견적을 보여주게되어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하려는 사용자에게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 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견적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주)썬랩은 "건축면적만 입력하면 견적을 보여주는 시스템은 해당업계에서 처음이다. 현재 기술 특허를 진행중이며, 사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업체는 태양광 사업자를위한 '조합원'과 그외 '세무관리', '유지보수', '안전관리' 혜택을 제공하고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