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유튜브 시대라고 할 정도로 우리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수익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어제까지는 평범했던 사람이 유튜브를 통해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서 제공되는 정보와 컨텐츠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어 가고 있어서 당분간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인기는 쉽게 종식될 것 같지는 않다. 이러한 유튜브 열풍에 힘입어 TV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셀럽들도 크리에이터로서의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슈퍼스타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은 지난 2018년 ‘슈스스TV’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채널을 개설하고 지금까지 구독자들의 열띤 관심속에서 채널을 운영해왔다. 그녀는 주로 슈퍼스타의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하면서 얻은 패션 노하우들을 공개하면서 시청자들과 소통하였고 이는 젊은 층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또한 그녀의 털털한 입담을 통해 ‘슈스스TV’는 10대부터 40대까지 사랑받을 수 있는 유튜브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그녀는 평소에도 패션 아이템들을 선정할 때 매우 까다롭기로 소문나 있어서 그녀의 추천을 받는 아이템들은 신뢰할만하다는 평가가 높다. 얼마 전 업로드된 콘텐츠, ‘BMW베이비를 위한 발편한 슈즈 추천’에서는 새로 런칭한 브랜드 ‘심플리에’의 코이 플랫슈즈를 소개한 바 있다. 신상 브랜드이기 때문에 다소 생소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제품을 보는 확신을 바탕으로 구독자들에게 공개가 되었다.
그래서일까? 콘텐츠 공개 후, 1주일만에 준비된 제품이 전부 완판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런 한혜연 효과를 기대하고 패션업계에서는 그녀에게 러브콜을 보내지만 그녀의 까다로운 눈을 통과하기란 굉장히 어렵다. 그래서 그녀가 추천한 것은 ‘슈스스 pick’효과로 판매량이 급증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심플리에’의 코이 니트플랫슈즈는 총 7색으로 출시가 되었고 봄과 초여름까지 신고 다니기 좋게 되어 있어 봄맞이 슈즈를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슈스스TV’의 추천을 받아보는 것이 어떤가.
‘슈스스pick’을 통해서 패션피플의 반열에 오르고 싶다는 우리의 열망이 이뤄질수도 있을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그녀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