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집 신보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국내 활동을 시작한 '비'는 15일부터 국내 디지털 음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싸이월드와 공동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혼자 듣는 MP3 음원과 달리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배경음악은 지인들과 함께 듣는 음악으로 입소문을 통한 홍보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특히 '비' 측은 연예인으로는 처음으로 싸이월드의 3D 커뮤니티 '미니라이프'에 팬들과 만나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별 제작된 '비 5집 레이니즘(Rainism) 미니라이프'는 신보 뮤직비디오가 상영되는 무대와 비의 1집부터 현재까지 활동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히스토리 갤러리 등으로 꾸며졌다.
초기 오픈시 팬들은 3D로 제작된 비와 백댄서 NPC(Non Playable Character)를 만날 수 있으며, 향후 '비'의 스케줄을 고려해 실제로 팬들과 3D 공간 상에서 직접 만나 가상 미팅을 하는 방안도 계획중이다.
싸이월드 미니라이프 신종훈 팀장은 “미니홈피는 인기 스타들이 소탈한 사진이나 글귀를 올리며 팬들과 가장 가깝게 소통하는 공간이 되어왔다”며, “이제 미니라이프 오픈 후에는 스타들과의 깜짝 미팅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싸이월드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이 공간에서 뮤직비디오를 보고 소감 댓글을 남긴 회원중 80명을 추첨해 비 5집 사인 CD를 선물하며, '비 5집' 미니홈피와 일촌을 맺은 회원중 420명에게는 테마 스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 미니라이프에 일촌을 초대한 모든 회원에게는 개인 미니라이프에 장식할 수 있는 비와 백댄서 NPC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 5집 미니라이프 (www.cyworld.com/2008rainism)는 15일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