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영업이익 225억∙∙∙전년比 13.1% 증가

입력 2020-05-08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T스카이라이프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1분기 매출 1593억 원, 영업이익 225억 원, 당기순이익 178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플랫폼 매출 하락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3억원) 감소했지만, 기타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1%(16억원)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마케팅 비용 감소와 기타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모두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13.1%(26억 원), 당기순이익은 29.8%(41억 원) 증가했다.

방송 가입자 수는 'ARPU(서비스 가입자당 평균 수익)' 중심의 질적 성장이 이어졌다. 총 방송 가입자는 415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3만5000명 감소했지만, 높은 ARPU의 UHD 방송 가입자는 지난 분기 대비 3만8000명 증가한 133만 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32% 비중을 차지했다.

인터넷 가입자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영향으로 1만8000명이 증가하며 2019년도에 이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인터넷 누적 가입자는 1분기 말 기준 12만5000명으로, 작년 동기 가입자(5만5000명) 대비 두 배가 넘는 성장을 이루었다.

인터넷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 결합률이 95.4%에 달해 향후 VOD 등 인터넷 기반 부가서비스 매출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에 든든한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은 "2분기는 1년 중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플랫폼 매출 개선과 비용절감 노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을 증가시킬 계획"이며 "30% 요금할인 홈결합과 OTT 통합플랫폼 '토핑' 등 주요 상품의 마케팅을 통해 가입자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59,000
    • -1.54%
    • 이더리움
    • 4,635,000
    • -1.95%
    • 비트코인 캐시
    • 737,500
    • +7.66%
    • 리플
    • 2,137
    • +9.98%
    • 솔라나
    • 356,500
    • -1.79%
    • 에이다
    • 1,510
    • +25.31%
    • 이오스
    • 1,069
    • +9.19%
    • 트론
    • 292
    • +4.66%
    • 스텔라루멘
    • 619
    • +55.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300
    • +5.52%
    • 체인링크
    • 23,230
    • +8.75%
    • 샌드박스
    • 555
    • +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