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의 남녀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방탄소년단(BTS)’과 손잡았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1차 ‘BTS 캡슐 컬렙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BTS 캡슐 컬렉션은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중 하나인 ‘피 땀 눈물’을 모티브로 티셔츠・셔츠・원피스・후드 티셔츠 등 의류 아이템 20개 모델과 모자・양말 등 액세서리 아이템 5개 모델 등 총 25개 모델로 구성된다.
이번 1차 캡슐 컬렉션에 선보이게 되는 제품들은 ‘피 땀 눈물’ 뮤직 비디오에 나오는 그래픽 디테일과 사물(오브제) 등을 시스템・시스템옴므만의 디자인과 색상을 활용해 의상에 적용한 게 특징이다.
한섬 관계자는 “시스템・시스템옴므와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각기 다른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창적인 스타일과 문화를 창조해 왔다”며 “이번 협업 프로젝트에서는 ‘유일함과 멋’이라는 테마로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의상에 멋스럽게 녹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BTS|SYSTEM’ 특별 사이트와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판매처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숍’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특별 사이트에서는 18일부터, 위버스숍에서는 14일부터 일부 상품을 각각 선착순으로 사전 구매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구매 예약 고객에게는 ‘피 땀 눈물(Blood, Sweat, Tears)’ 영문명과 ‘시스템’ 로고가 프린팅된 키홀더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공식 발매일은 27일이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32개 시스템・시스템옴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섬은 또 1차 캡슐 컬렉션을 기념하는 스토리 티저 영상(Login BTS|SYSTEM)을 시스템 인스타그램과 시스템 공식 트위터, 더한섬닷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시스템・시스템옴므와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국내외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이슈성 콘텐츠를 통해 K패션의 우수성을 글로벌 패션 시장에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