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은 인천 부평구 부개동에 들어서는 '부평 SK 뷰(VIEW) 해모로' 아파트를 이달 분양한다.
부평 SK 뷰 해모로는 부개서초교 북측 구역을 재개발해 조성하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25층 높이로 17개 동이 들어선다. 총 1559가구 가운데 88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가구당 전용면적은 36㎡, 49㎡, 51㎡, 59㎡, 74㎡, 84㎡이다. 입주는 2022년 12월 시작한다.
부평 SK 뷰 해모로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부평역과 부개역이 도보로 10분대 거리에 있다. 부평역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지나갈 예정이다.
단지 반경 500m 안에 교육시설로 부개서초와 부평여중, 부개고, 부흥고 등이 있다. 부평역세권 상권과 부평 문화의 거리, 부평역 지하상가,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등 생활ㆍ편의시설과도 가깝다.
SK건설 컨소시엄은 부평 SK 뷰 해모로에 미세먼지 차단 설계인 ‘SK 뷰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했다. 각 가구와 커뮤니티 시설에 미세먼지 차단 설비가 설치돼 있을 뿐 아니라 통학 버스 대기공간이나 엘리베이터에서도 대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부평 SK 뷰 해모로는 비투기과열지구ㆍ비청약과열지역에 속한다. 세대주 여부, 주택 유무에 상관없이 청약통장에 가입한 지 1년이 지나고 예치금 250만 원만 납입하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당첨 후 6개월이 지난 때부터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부평 SK 뷰 해모로 견본주택은 부개동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