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이 주최한 ‘제6회 LS트랙터 사진·UCC 공모전’에서 사진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신규호씨의 <배추부자> 작품 (사진제공=LS엠트론)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제6회 LS트랙터 사진·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달 15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LS엠트론 하이테크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젊음이 그리는 농촌, 청춘이 꿈꾸는 LS트랙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사진 부문에서는 1246점이, UCC 부문에서는 26점이 응모됐다.
총상금 1300만 원 이었으며, 사진 부문에서는 신규호 씨가 ‘배추부자’ 작품으로 영예의 대상을 받을 예정이며, 상금은 300만 원이다.
최우수상은 노상권 씨가 ‘사랑을 그대에게’, 송현준 씨가 ‘기지개를 펴다’ 작품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금은 100만 원이다.
그 외 우수상 10명도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UCC 부문에서는 이문상 씨 외 2인(박찬홍·이상학) ‘백문이 불여일견’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자은 LS엠트론 회장은 “이번 공모전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농촌과 젊음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편견을 깨고 청춘이 그리는 농촌을 보여주고자 기획됐다”며 “많은 젊은이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농촌에 더 큰 사랑과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