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지갑에 과일있다?…한진이 내놓은 새사업은

입력 2020-05-14 09: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업계 최초 구매와 배송이 결합된 농산물 ‘기프트카드’ 출시

▲㈜한진이 14일 출시한 농산물 구매와 배송이 결합된 함안수박 ‘기프트카드’
▲㈜한진이 14일 출시한 농산물 구매와 배송이 결합된 함안수박 ‘기프트카드’

㈜한진이 14일 업계 최초로 농산물 구매와 배송이 결합된 함안수박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이번 기프트카드 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안수박의 판매 증대를 위해 ㈜한진, 농협, 함안군이 함께하는 CSV(사회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이다.

함안수박 기프트카드는 구매 후 지갑 속에 보관하다가 필요한 때 언제든지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또 전국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무거운 상품을 직접 운반하고 구매 즉시 소비해야 하는 기존 과일 구매의 불편함을 해소해 새로운 농산물 유통 구조를 제시한다는 의미가 있다.

기프트카드로 함안수박을 구매하면 수박의 형태에 맞게 개발된 에어캡, 접착제 없는 친환경 디자인 박스로 파손 걱정 없이 안전하고 편하게 받을 수 있고, 함안수박 스토리북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함안수박 기프트카드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15~21일)과 본점(22~28일)에서 운영되는 함안수박 팝업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고, 향후 편의점, 커피전문점, 서점과 이커머스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현재 수박과 관련된 트렌드한 레시피 컨텐츠가 게재된 함안수박 인스타그램 운영과 해시태그(#식탁위수박 등)를 활용한 SNS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진은 지난달 29일 '내 지갑속 과일', '내 지갑속 과일 백화점', '내 휴대폰 속 과일' 3가지의 상표를 출원한 상태다.

회사 관계자는 “판매채널을 확대해 앞으로도 국내 우수한 농산물의 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과 기업이 뜻을 모아 마케팅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20,000
    • -1.47%
    • 이더리움
    • 4,619,000
    • -2.2%
    • 비트코인 캐시
    • 737,000
    • +6.35%
    • 리플
    • 2,126
    • +9.81%
    • 솔라나
    • 358,600
    • -2%
    • 에이다
    • 1,495
    • +21.35%
    • 이오스
    • 1,056
    • +9.66%
    • 트론
    • 287
    • +2.87%
    • 스텔라루멘
    • 589
    • +49.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150
    • +3.93%
    • 체인링크
    • 23,220
    • +8.86%
    • 샌드박스
    • 529
    • +7.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