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디앤샵이 16일부터 새로운 BI와 함께 대대적인 웹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로고는 20~30대가 자주 찾는 만큼 새롭고 감각적인 디자인 감성으로 고객에게 어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기존 로고의 심볼형 요소(&)를 제거했다.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글씨체와 컬러도 눈에 잘 띄도록 조정했다.
지난 2003년 '다음쇼핑'에서 '디앤샵'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하면서 현재까지 사용해왔던 로고를 새롭게 리뉴얼한 이번 작업에서는 전반적으로 화려한 디자인 대신 안정성과 부드러움, 그리고 조화 위주의 구성으로 복잡한 온라인 쇼핑에 지친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편안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
디앤샵 김한준 사장은 "이번 리뉴얼 작업은 단순히 디앤샵의 외형을 새롭게 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진행할 공격적 마케팅 활동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인 새 얼굴을 바탕으로 성장 모멘텀을 이뤄 보다 내실있는 디앤샵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