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대표이사 조익서)의 젠투라이프 엘리베이터가 ‘2020 이노스타: 대한민국 혁신상품 엘리베이터 부문 1위’에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시상식에서 조익서 사장은 “6년 연속 이노스타 1위 수상은 승강기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오티스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영광스러운 성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안전하면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혁신성, 만족도, 구매 매력도 등의 평가에서 고루 점수를 획득한 오티스 젠투라이프 엘리베이터는 글로벌 표준 설계 및 엄격한 안전 기준을 적용했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플랫벨트는 폴리우레탄 소재 벨트에 강철 심이 들어가 있어 얇지만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기계실 공간을 최소화해 건물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더불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본 사양으로 전력 회생장치 리젠 드라이브, LED 조명 및 비 운행시 수면 모드를 제공해 에너지 절감에도 특화되었다. 여기에 추가적인 윤활유 주유가 필요 없어 유지관리가 쉽고, IoT기술을 접목한 펄스 시스템(Pulse™ System)이 벨트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안정성 있는 운행을 지원한다.
한편, 젠투라이프는 강철 와이어 로프 대신 혁신적인 플랫벨트(Flat Belt)를 견인장치로 하는 엘리베이터이다.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및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