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ㆍ가정의달 효과…공영쇼핑, 건강식품 판매량 급증

입력 2020-05-15 10: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공영쇼핑)
(사진제공=공영쇼핑)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건강식품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15일 공영쇼핑에 따르면 최근 한 달(4월 11일~5월 10일) 동안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매출액이 90억 원가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 48%가량 늘었다.

특히 주문량이 많았던 제품은 ‘여주’다. 판매량이 8배 이상 급등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크릴오일 제품도 전년 대비 4배 이상 판매됐고,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판매량은 1.5배 가량 증가했다. 반면 홍삼 제품은 전년 대비 판매량이 다소 줄었다.

이에 따라 공영쇼핑은 ‘건강식품 특집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동주문 또는 모바일 구매에 한해 매주 토요일 방송하는 건강식품에 대해 최대 10% 할인과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상품은 공영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6일에는 ‘닥터그린프로폴리스’, ‘시서스필 다이어트’, ‘올리비아 크릴오일’등이 방송된다.

프로폴리스의 경우 이번 특집전을 맞아 최초로 거품치약을 추가구성으로 제공한다. 또 크릴오일은 최근 한 달 새 공영쇼핑에서 7억 원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아진 것이 건강식품 매출에 반영된 것 같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 접촉이 어려운 가운데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력이 담긴 건강식품을 통해 서로 마음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황 이름이 '스포일러'라고?…콘클라베에 담길 '신념의 무게' [이슈크래커]
  • HBM 동맹의 균열… SK하이닉스와 한미반도체에 무슨 일이 [ET의 칩스토리]
  • 미국 부유층까지 동요…“금융위기·코로나 때처럼 전화 문의 폭주”
  • "600만 원 결제했는데 환불 거부"…늘어나는 온라인 게임 소비자 피해 [데이터클립]
  • 단독 환경부, 9월부터 전직원 챗GPT 도입…'기재부版'과 차별화
  • 공정위 'LTV 담합' 과징금 폭탄 예고에…4대 은행 대책 마련 분주
  • 모은 돈이 세력?…이재명·한동훈, 후원금도 경쟁 붙은 2025 대선 [해시태그]
  • “흰 연기를 기다리며”…교황 선종 이후, 콘클라베의 시간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823,000
    • +4.35%
    • 이더리움
    • 2,420,000
    • +6.84%
    • 비트코인 캐시
    • 508,500
    • +2.42%
    • 리플
    • 3,082
    • +2.8%
    • 솔라나
    • 206,400
    • +5.09%
    • 에이다
    • 939
    • +5.03%
    • 이오스
    • 937
    • +2.18%
    • 트론
    • 352
    • +0%
    • 스텔라루멘
    • 372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43,040
    • +2.94%
    • 체인링크
    • 19,800
    • +4.98%
    • 샌드박스
    • 408
    • +4.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