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내외 불확실성 증가에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한화는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 14조 4619억 원, 영업이익 2964억 원, 당기순이익 1847억 원을 달성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1.4%(2조5,531억 원), 영업이익은 14.2%(369억 원), 당기순이익은 6.2%(108억 원)가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의 경우 금융부문 실적 증가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매출 확대가 성장세를 이끌었으며, 자체사업 중 방산부문의 실적 정상화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한화솔루션이 태양광부문 호조 및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스프레드 개선으로 전년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한화생명도 신규계약 매출과 계속보험료 확대 등에 따라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수출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화는 올해 연간 실적이 코로나19 확산 및 저유가로 인해 일부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나, 방산 실적 회복에 따른 자체사업 및 손해율 개선에 따른 보험 계열사의 실적 향상으로 전년 대비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