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트란 메디컬(VORTRAN MEDICAL)의 '휴대용 이동식 인공호흡기' (유신메디칼교역)
Go2Vent는 산소탱크의 압축공기를 이용해 수동이 아닌 자동으로 호흡을 유지시켜주는 최신 버전의 휴대용 이동식 일회용 인공호흡기로 FiO2 설정에 따라 분당 최소 6L의 산소를 공급하면 작동한다.
특히 이 제품은 △전기ㆍ 배터리 공급이 필요없는 간편함 △자동산소공급으로 인력손실 최소화 △일회성 사용으로 재사용에 의한 교차감염의 위험 차단 등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휴대용 이동식 인공호흡기는 병원 또는 119 구급차의 긴급 구호 장비로 구비하기에 적합하며 대량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재난 및 전력 공급이 어려운 상황 또는 대규모 정전 등의 위기상황 발생시 최소한의 의료진으로 구호활동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무엇보다 의료진의 인력 또는 인공호흡기가 부족한 상황에서 최소한의 인력만으로 환자들의 소생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신메디칼교역은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된 대구동산의료원에 최근 Go2Vent 기증식을 진행했다. 회사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인공호흡기의 부족 현상을 방지하고, 교차 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유신메디칼교역은 대구동산의료원에 휴대용 이동식 인공호흡기 'Go2Vent'를 기증했다. (유신메디칼교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