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6일 재건축 시공사로 입찰한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상가에 삼성전자의 마케팅 시스템 지원을 제안했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 상가의 이름을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로 지었다. 글로벌 디자인 업체인 퍼킨스 이스트만과 협력해 화려함을 갖춘 외관을 제안했다. 상가 외부에 적용된 회전형 루버를 통해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수주 성공 시 착공부터 입주까지 단계별 전담팀을 구성해 상가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 후 빠른 상가 오픈으로 조기에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전담 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상가 전용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키오스크를 연계한 마케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삼성전자의 솔루션 시스템을 설치할 방침이다.
또 아파트 상가 최초로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저감시킬 수 있는 차단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엘리베이터에 풋버튼을 적용해 바이러스 감염을 막고 짐을 든 고객도 이용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회사는 글로벌 상가 컨설팅사인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와 협업해 단지를 쇼핑과 교육, 문화의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이미 대치동에서 명성이 높은 생각하는 황소 수학, 당일깨기 학습법 강안교육, 영어전문학원 파고다 아카데미 등 유명학원들이 입점의향서를 제출했다. 웨딩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반디앤루니스 서점 등도 입점의향서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