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이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대대적인 변화에 나섰다.
공영쇼핑은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전날부로 '언택트문화팀'을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언택트문화팀은 대표이사 직속부서로 비대면 업무 증가 등 근무 형태의 변화에 맞춘 다양한 소통문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영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가 장기화함에 따라 직원과 협력사 등 대내외적 소통이 더욱 중요해졌단 판단에서 해당 팀을 신설했다.
코로나19 경보가 '심각'으로 상향된 지난 2월 말부터 공영쇼핑은 부분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원격근무 솔루션 도입을 통해 직책자와 방송 인력을 제외한 전 직원 재택근무 체제를 운영 중이다.
언택트문화팀은 상호존중 문화캠페인 '님과함께'를 시작할 계획이다. 님과함께는 스스슥(3S, #Startㆍ#Sayㆍ#Stick) 실천을 통해 언택트시대에 맞는 새로운 직장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이름에 '님' 호칭을 붙이는 것을 시작(Start)해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에 말해보는(Say) 것이 취지다. 이를 위해 별도 제작한 '님' 스티커를 직원 책상에 부착(Stick) 하기도 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작은 움직임이 모여 큰 흐름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 것” 이라며 “공공기관의 공정함과 홈쇼핑의 트렌디함을 두루 갖춘 ‘공영쇼핑만의 기업문화’ 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활동을 펼쳐나가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