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신한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3일부터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열린다.
3일에는 10개사가 우선 입점해 7월 13일까지 순차적으로 소상공인의 입점을 추진한다.
이달 17일에 15개팀, 7월 1일 15개팀, 7월 15일 10개 팀이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자력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 등 입점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한다.
중기부와 신한금융그룹은 참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입점 준비부터 입점과 판매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영상을 유튜브 및 SNS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외에도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중기부는 새 매출 동력 확보를 위해 온라인 활용역량과 상품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 T-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별 입점도 지원하고 있다.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도 해당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