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0/06/20200603164902_1468189_800_600.jpg)
인간에게 있어서 젊음은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서라도 영원토록 지키고 싶을만큼 간절한 소망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늙지 않고 영원히 젊음을 유지할 방법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인간에게 찾아오는 노화를 완전히 막는 방법은 없지만 찾아온 노화로 인한 외모의 변화를 개선하고 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만들 방법은 있다.
그건 바로 리프팅 시술이다. 이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케어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방법으로 피부를 절개하거나 주사기로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보다 간편하게 노화로 인해 저하된 피부탄력, 처짐과 주름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를 보인다.
과거에는 리프팅 시술이라 하면 40~50대의 중장년층들만 받는 시술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스트레스, 자외선, 흡연, 잘못된 생활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노화는 나이에 상관없이 찾아오고 동안이 외모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면서 요즘은 20~30대의 젊은 연령층도 미리 피부 탄력에 대한 집중 케어를 진행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추세다. 또한, 과거에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적 방법 외에는 별다른 리프팅 시술이 없었지만 최근에는 쁘띠성형 시장의 확대와 기술 발전으로 절개 없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레이저 리프팅과 같은 시술들이 다양하게 등장함에 따라 바쁜 현대인들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기에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레이저 장비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은 리프팅 시술의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다. 레이저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피부 아래 진피층이나 SMAS층에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하여 이 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시켜 진피층을 자극하고 콜라겐 생성 촉진과 피부 재생력을 강화하여 피부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를 보이는 것인데, 이러한 시술은 꽤 오래전부터 시행됐고 시간이 흐르면서 발전을 거듭하면서 현재 슈링크는 대표적인 레이저 리프팅 시술로 남녀노소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사랑받고 있는 시술이다.
청주크리미의원 이운주 원장의 말에 따르면 "슈링크는 피부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HIFU 장비 중 하나로(고강도 직접 초음파) 피부 속 특정 부위에만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여 해당 부위에 열 응고점을 발생시켜 피부 조직의 괴사를 유도하게 되는데, 이는 간단하게 말하면 해당 부위에 화상을 입힘으로써 그 부위를 수축시키고 화상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과정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재생을 발생시키는데, 이 시술의 목표가 되는 주요 부위는 근육을 둘러싼 근막이란 곳으로 이 부위가 초음파 에너지에 의해 괴사 및 수축 그리고 치유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리프팅 효과를 발생한다. 슈링크의 효과는 이뿐만이 아니다.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지방까지 분해해 주기 때문에 피부탄력 개선, 지방분해, 재생력 강화 등 복합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이 같은 HIFU 장비들은 기계마다 성능 차이는 크지 않으나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방식과 강도는 차이가 약간씩 있다. 슈링크는 에너지를 전달하는 기계의 팁 부위가 길쭉하고 평평한 형태를 띠고 있어 한 번 시술로도 다량의 에너지를 전달해 여러 부위의 근막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시술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계 내에 자체적으로 에어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레이저 조사로 인한 피부 자극 및 통증이 최소화되었으며, 비접촉 공중타격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장비와 피부가 직접 닿지 않아 위생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고 전하며, "슈링크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무작정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의와의 상담부터 진행해야 한다. 앞서 말한 것처럼 슈링크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까지 동반되기 때문에 얼굴에 살이 많은 사람이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 반대일 경우에는 자칫 볼패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받고,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라고 조언했다.